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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국립박물관상품 정기공모 안내

공 모 명 : 2021년 국립박물관상품 정기공모

주 관 : 국립박물관문화재단

공모목적 : 우리재단에서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문화상품점 내

입점 될 수탁 박물관상품 선정

[참고] 문화상품점 운영 현황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제주박물관

국립진주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

국립민속박물관

국립김해박물관

국립광주박물관

국립한글박물관

국립대구박물관

국립익산박물관

온라인숍(http://museumshop.or.kr/)

공모기간

추 진 과 정

일 정

1회 공모

서류견본상품 접수

2021. 5. 31.(월) ~ 2021. 6. 3.(목), 16:00까지

결과 발표

2021. 6. 30.(수)

계약 체결

개별 통지

2회 공모

서류견본상품 접수

2021. 10. 4.(월) ~ 2021. 10. 7.(목), 16:00까지

결과 발표

2021. 10. 27.(수)

계약 체결

개별 통지

상기 일정 및 내용은 재단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판매개시 예정일에 맞춰 계약 체결에 필요한 서류 제출 및 상품 입고일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모주제 : 국립박물관의 대표유물을 활용한 문화상품

1회 공모

2회 공모

국립박물관의 대표유물을 활용한 문화상품

국립중앙박물관 : 분청사기, 백자, 청자

국립진주박물관 : 붉은 간토기,도기바퀴뿔잔 등

국립박물관의 대표유물을 활용한 문화상품

국립중앙박물관 : 반가사유상 78호, 83호, 불교미술

국립대구박물관 : 회혼례첩, 떨잠, 조복, 갓, 관음보살 등

※ 2021년 국립박물관상품 정기공모는 1∙2회의 주제가 상이함을 알려드리오니 대표유물목록을 반드시 확인하시어 회당 관련 우수 상품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대표유물이미지는 e뮤지엄에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공모대상 : 공예품, 생활소품, 패션잡화, 액세서리, 유물재현품, 어린이 상품, 문구사무 등 (서적 및 음반 제외)

지원신청자격 : 개인 및 기업(사업자등록증이 없는 개인도 참가가능)

신청절차 및 조건

구분

내용

신청조건

하단의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합니다.

­ 공모 주제를 반영한 문화상품

­ 최종원산지가 대한민국인 문화상품

­ 공모지원자가 저작권을 보장할 수 있는 문화상품

(상품의 저작권은 지원자에게 있음)

­ 상품 중 관련법(소비자 기본법, 품질경영 및 공산품 안전관리법,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어린이제품 안전특별법)에 의하여 품질검사를 받거나 원산지를 표기하여야 하는 상품은 반드시 해당조치를 완료한 후 신청해야함(시제품일 경우 판매개시 전까지 해당 조치를 완료해야 함)

­ 지원자당, 최대 10개까지 지원 가능(색상 등 옵션이 다를 경우 여러 개의 상품으로 접수 처리됨)

[] 동일한 상품을 2가지 색상으로 지원하는 경우, 2개의 상품으로 접수됨

서류

접수

접수방법

전자우편 접수(design@cfnmk.or.kr)

제출서류

[양식1]박물관상품 공모 신청서 1부 (도장날인[서명] PDF파일로 제출)

[양식2]박물관상품 공모 신청목록 1부 (한글파일로 제출)

사업자등록증 사본(개인일 경우 신분증 사본) 1부(PDF 또는 그림파일로 제출)

견본

접수

접수방법

방문 또는 택배이용 접수

­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137 국립중앙박물관 교육관 203호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문화상품팀(우:04383)

­ 받는사람 / 전화번호 : 공모 담당자 앞 / 02-2077-2932

[양식3]견본상품 제출확인서를 견본상품 제출 시, 동봉

출품조건

완제품(시제품 가능), 상품패키지, 상품설명서 포함

평가항목 및 항목별 배점

우수성

적합성

판매성

수수료율

합계

30점

30점

20점

20점

100점

상품의 실용성 및 편의성

디자인의 독창성 및 차별성

상품의 완성도

대중성트렌드 반영 정도

공모주제와 적합성

(대표유물과의 연관성)

상품이 가지고 있는

스토리텔링

판매가격의 적정성

상품 운반, 보관, 진열용이성

재단 내부규정에 따른 수수료율별 점수

가산점 부여 안내

우리 재단은 사회적 가치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가산점을 부여합니다. 아래 사회적 가치 항목에 해당하는 부분이 있는 경우 신청서 작성 시 반영하시기 바랍니다.

사회적 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예비사회적기업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청년창업기업

고용노동부 지정

정부부처 지정

지방자치단체장 지정

인증서 확인

각 항목에 해당하는 인증서 및 증빙서류를 함께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공모선정시 특전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박물관상품관 내 입점

입점매장 선정은 상품 및 매장의 특성을 감안하여 재단이 결정

국립중앙박물관 박물관상품관에 공모선정작 홍보 매대 별도 운영(한정기간)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의 홍보채널을 통한 상품홍보 병행예정

선정 및 후속사항

선정된 박물관상품을 보유한 업체(개인)와 수탁공급 계약 체결

계약 기간 : (1회 공모) 체결일 ~ 2022. 6. 30.

(2회 공모) 체결일 ~ 2022. 12. 31.

유의사항

심사를 위해 제출한 모든 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심사를 위해 제출한 견본상품은 공모결과 발표 전까지 반출할 수 없음

접수기간 내 서류 및 견본상품 모두 도착하지 못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기간 이후 접수 불가

제출서류 및 견본상품 접수마감은 재단 도착을 기준으로 함

상품의 디자인, 가격 등은 계약 1년 후부터 검토 가능 기간 이내 변동 불가

연락처 미기재 및 제출서류 미비, 견본상품 누락 등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음

문의처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문화상품팀 국립박물관상품 공모 담당자

­ 전화 : 02-2077-2932(평일 09:00~18:00) / 전자우편 : design@cfnmk.or.kr

­ 중식시간(12:00~13:00) 및 주말공휴일 문의응답(접수) 불가

[참고] 공모지원 흐름도

대표유물 결정

· 유물사진 및 유물정보를 확인하여 대표유물 선정

게시된 유물사진은 공공누리의 제1형으로 출처표시必, 상업적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한 사진임

유물정보는 디자인 시 참고자료로 사용 가능

붙임4의 대표유물 설명자료 및 사진자료 참고

접수 준비

· 선정하신 대표유물을 모티브로 제작한 박물관상품 서류 및 견본 접수 준비

완제품(시제품 제출 가능), 상품패키지(포장재), 상품설명서 필수

아래 조건을 만족하는지 반드시 확인해 주십시오.

­ 공모 주제를 반영한 상품

­ 지원자가 저작권을 보장할 수 있는 박물관상품

­ 참가대상 당, 10개 이내 제출

­ 원산지가 대한민국인 박물관상품

­ 서적 및 음반 제출 불가능

­ 1·2회 동일한 상품 중복 지원 불가

­ 관련법에 의하여 품질검사를 받거나 원산지를 표기해야 하는 상품은 해당조치를 완료

한 후 신청해야함(시제품일 경우 판매개시 전까지 해당조치를 완료해야 함)

서류견본접수

· 공모회차, 접수일정을 확인하여 지원서류 및 박물관상품(포장재상품설명서 포함)을 제출

제출서류 및 견본상품 접수마감은 재단도착 기준(마감 이후 접수 불가)

지원서류 : 붙임2를 작성하여 제출(붙임3을 참고하여 작성)

결과발표

· 결과발표 확인(국립박물관문화재단 홈페이지 > 공지 참조)

견본상품 반환

· 제출 견본상품 반환

주의사항

­ 결과발표 전 견본상품 반환 불가

­ 파손 위험의 문제로 방문반환 기간을 이용하여 지원자가 직접 방문하여 반환 수령함

위탁판매계약

· 선정된 박물관상품을 보유한 업체(개인)와 위탁공급 계약 체결

계약기간

­ 1회 공모 : 체결일 ~ 2022. 6.30.

­ 2공모 : 체결일 ~ 2022.12.31.

상품발주

· 입고매장 및 초도발수 수량을 확정하여 상품발주(재단선정업체(개인))

입고 및 판매개시

· 상품입고(택배, 직접배송 가능) 및 판매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