붙임1. 2021년 국립박물관상품 정기 공모 안내.hwp
닫기
2021년 국립박물관상품 정기공모 안내 |
공 모 명 : 2021년 국립박물관상품 정기공모 |
주 관 : 국립박물관문화재단 |
공모목적 : 우리재단에서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문화상품점 내 입점 될 수탁 박물관상품 선정 |
[참고] 문화상품점 운영 현황
‧ 국립중앙박물관 |
‧ 국립제주박물관 |
‧ 국립진주박물관 |
‧ 국립경주박물관 |
‧ 국립민속박물관 |
‧ 국립김해박물관 |
‧ 국립광주박물관 |
‧ 국립한글박물관 |
‧ 국립대구박물관 |
‧ 국립익산박물관 |
‧ 온라인숍(http://museumshop.or.kr/) |
공모기간 |
추 진 과 정 |
일 정 |
|
1회 공모 |
서류‧견본상품 접수 |
2021. 5. 31.(월) ~ 2021. 6. 3.(목), 16:00까지 |
결과 발표 |
2021. 6. 30.(수) |
|
계약 체결 |
개별 통지 |
|
2회 공모 |
서류‧견본상품 접수 |
2021. 10. 4.(월) ~ 2021. 10. 7.(목), 16:00까지 |
결과 발표 |
2021. 10. 27.(수) |
|
계약 체결 |
개별 통지 |
※ 상기 일정 및 내용은 재단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판매개시 예정일에 맞춰 계약 체결에 필요한 서류 제출 및 상품 입고일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모주제 : 국립박물관의 대표유물을 활용한 문화상품 |
1회 공모 |
2회 공모 |
|
국립박물관의 대표유물을 활용한 문화상품 ∙ 국립중앙박물관 : 분청사기, 백자, 청자 ∙ 국립진주박물관 : 붉은 간토기,도기바퀴뿔잔 등 |
국립박물관의 대표유물을 활용한 문화상품 ∙ 국립중앙박물관 : 반가사유상 78호, 83호, 불교미술 ∙ 국립대구박물관 : 회혼례첩, 떨잠, 조복, 갓, 관음보살 등 |
※ 2021년 국립박물관상품 정기공모는 1∙2회의 주제가 상이함을 알려드리오니 대표유물목록을 반드시 확인하시어 회당 관련 우수 상품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대표유물이미지는 e뮤지엄에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공모대상 : 공예품, 생활소품, 패션잡화, 액세서리, 유물재현품, 어린이 상품, 문구사무 등 (서적 및 음반 제외) |
지원신청자격 : 개인 및 기업(사업자등록증이 없는 개인도 참가가능) |
신청절차 및 조건 |
구분 |
내용 |
|
신청조건 |
∘ 하단의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합니다. 공모 주제를 반영한 문화상품 최종원산지가 ‘대한민국’인 문화상품 공모지원자가 저작권을 보장할 수 있는 문화상품 (상품의 저작권은 지원자에게 있음) 상품 중 관련법(소비자 기본법, 품질경영 및 공산품 안전관리법,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어린이제품 안전특별법)에 의하여 품질검사를 받거나 원산지를 표기하여야 하는 상품은 반드시 해당조치를 완료한 후 신청해야함(시제품일 경우 판매개시 전까지 해당 조치를 완료해야 함) 지원자당, 최대 10개까지 지원 가능(색상 등 옵션이 다를 경우 여러 개의 상품으로 접수 처리됨) [예] 동일한 상품을 2가지 색상으로 지원하는 경우, 2개의 상품으로 접수됨 |
|
서류 접수 |
접수방법 |
∘ 전자우편 접수(design@cfnmk.or.kr) |
제출서류 |
∘[양식1]박물관상품 공모 신청서 1부 (도장날인[서명] 후 PDF파일로 제출) |
|
∘[양식2]박물관상품 공모 신청목록 1부 (한글파일로 제출) |
||
∘사업자등록증 사본(개인일 경우 신분증 사본) 1부(PDF 또는 그림파일로 제출) |
||
견본 접수 |
접수방법 |
∘ 방문 또는 택배이용 접수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137 국립중앙박물관 교육관 203호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문화상품팀(우:04383) 받는사람 / 전화번호 : 공모 담당자 앞 / 02-2077-2932 ※ [양식3]견본상품 제출확인서를 견본상품 제출 시, 동봉必 |
출품조건 |
∘ 완제품(시제품 가능), 상품패키지, 상품설명서 포함 |
평가항목 및 항목별 배점 |
우수성 |
적합성 |
판매성 |
수수료율 |
합계 |
30점 |
30점 |
20점 |
20점 |
100점 |
‧ 상품의 실용성 및 편의성 ‧ 디자인의 독창성 및 차별성 ‧ 상품의 완성도 ‧ 대중성‧트렌드 반영 정도 |
‧ 공모주제와 적합성 (대표유물과의 연관성) ‧ 상품이 가지고 있는 스토리텔링 |
‧ 판매가격의 적정성 ‧ 상품 운반, 보관, 진열의 용이성 |
‧ 재단 내부규정에 따른 수수료율별 점수 |
가산점 부여 안내 |
‧ 우리 재단은 사회적 가치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가산점을 부여합니다. 아래 사회적 가치 항목에 해당하는 부분이 있는 경우 신청서 작성 시 반영하시기 바랍니다.
사회적 기업 |
사회적협동조합 |
예비사회적기업 |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청년창업기업 |
고용노동부 지정 |
정부부처 지정 |
지방자치단체장 지정 |
인증서 확인 |
‧ 각 항목에 해당하는 인증서 및 증빙서류를 함께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공모선정시 특전 |
‧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박물관상품관 내 입점
※ 입점매장 선정은 상품 및 매장의 특성을 감안하여 재단이 결정
‧ 국립중앙박물관 박물관상품관에 공모선정작 홍보 매대 별도 운영(한정기간)
‧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의 홍보채널을 통한 상품홍보 병행예정
선정 및 후속사항 |
‧ 선정된 박물관상품을 보유한 업체(개인)와 수탁공급 계약 체결
‧ 계약 기간 : (1회 공모) 체결일 ~ 2022. 6. 30.
(2회 공모) 체결일 ~ 2022. 12. 31.
유의사항 |
‧ 심사를 위해 제출한 모든 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심사를 위해 제출한 견본상품은 공모결과 발표 전까지 반출할 수 없음
‧ 접수기간 내 서류 및 견본상품 모두 도착하지 못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기간 이후 접수 불가
※ 제출서류 및 견본상품 접수마감은 재단 도착을 기준으로 함
‧ 상품의 디자인, 가격 등은 계약 1년 후부터 검토 가능 ※ 기간 이내 변동 불가
‧ 연락처 미기재 및 제출서류 미비, 견본상품 누락 등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음
문의처 |
‧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문화상품팀 국립박물관상품 공모 담당자
전화 : 02-2077-2932(평일 09:00~18:00) / 전자우편 : design@cfnmk.or.kr
중식시간(12:00~13:00) 및 주말‧공휴일 문의응답(접수) 불가
[참고] 공모지원 흐름도 |
대표유물 결정 |
||||||
· 유물사진 및 유물정보를 확인하여 대표유물 선정 ※ 게시된 유물사진은 ‘공공누리의 제1형’으로 출처표시必, 상업적‧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한 사진임 ※ 유물정보는 디자인 시 참고자료로 사용 가능 ※ 붙임4의 대표유물 설명자료 및 사진자료 참고 |
공 모 지 원 자 공 통 |
|||||
▼ |
||||||
접수 준비 |
||||||
· 선정하신 대표유물을 모티브로 제작한 박물관상품 서류 및 견본 접수 준비 ※ 완제품(시제품 제출 가능), 상품패키지(포장재), 상품설명서 필수 ※ 아래 조건을 만족하는지 반드시 확인해 주십시오.
|
||||||
▼ |
||||||
서류‧견본접수 |
||||||
· 공모회차, 접수일정을 확인하여 지원서류 및 박물관상품(포장재‧상품설명서 포함)을 제출 ※ 제출서류 및 견본상품 접수마감은 재단도착 기준(마감 이후 접수 불가) ※ 지원서류 : 붙임2를 작성하여 제출(붙임3을 참고하여 작성) |
||||||
▼ |
||||||
결과발표 |
||||||
· 결과발표 확인(국립박물관문화재단 홈페이지 > 공지 참조) |
||||||
▼ |
||||||
견본상품 반환 |
||||||
· 제출 견본상품 반환 ※ 주의사항
|
||||||
▼ |
||||||
위탁판매계약 |
선 정 업 체 ︵ 개 인 ︶ |
|||||
· 선정된 박물관상품을 보유한 업체(개인)와 위탁공급 계약 체결 ※ 계약기간 1회 공모 : 체결일 ~ 2022. 6.30. 2회 공모 : 체결일 ~ 2022.12.31. |
||||||
▼ |
||||||
상품발주 |
||||||
· 입고매장 및 초도발수 수량을 확정하여 상품발주(재단▶선정업체(개인)) |
||||||
▼ |
||||||
입고 및 판매개시 |
||||||
· 상품입고(택배, 직접배송 가능) 및 판매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