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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재수리기능인 양성과정(보존처리(지류), 드잡이) 표준교육과정 및 교재 개발 |
제안요청서 |
2018. 3.
Ⅰ. 과업개요 |
1. 과업명 : 문화재수리기능인 양성과정(보존처리(지류), 드잡이) 표준교육과정 및 교재 개발
2. 과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210일 이내(7개월)
3. 과업목적
○ ‘문화재수리기능인 양성과정’ 개설취지에 부합하고 수리현장에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기능인을 양성하기 위한 표준교육과정 개발과 철저한 현장위주의 실습형 교재 발간을 목적으로 함
4. 과업내용 ※ 세부사항 과업내용서 참고
○ 수행내용 : 표준교육과정 및 실습 위주의 교재개발
○ 최종 결과물
- 제출시기 : 용역마감일 15일전
- 요약문, 최종 결과보고서, 교재(도금, 모사)
· 인쇄물 : A4 칼라로 각 10부 제출
· 전산파일(HWP 및 PDF) : CD로 제작하여 5부 제출
4. 소요예산 : 50,000,000원
Ⅱ. 사업자 선정 방법 |
1. 계약방법 : 제한경쟁(협상에 의한 계약)
○ 기본방침 : 객관적이고 공정한 기준 및 절차를 적용하여, 공개경쟁에 의한 많은 사업자에게 참여기회를 부여하고, 우수한 사업자를 선정
○ 적용규정
-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247호(2015.9.21.)「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 문화재청 예규 제176호(2018.3.27.)「문화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업무처리 규정」적용
2. 입찰참가자격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14조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 자격을 갖춘 자
3. 평가 및 낙찰자 선정
○ 평가기준
-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247호(2015.9.21.)「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제7조 및 제8조에 의거하여 기술능력평가와 가격평가로 나누어 실시
- 기술능력 평가 80%, 입찰가격 평가 20%.
○ 평가방법
- 기술능력 평가 : 제안서의 공정한 평가를 위하여 기술평가위원회(4인 이상)를 구성하여「제안서 평가표」에 따라 평가 [붙임 1]
․ 평가점수 : 각 평가위원의 기술평가점수 중에서 최저 및 최고점수를 제외한 후 산술평균하여 산출. 다만, 최저 또는 최고점수가 2개 이상일 때에는 하나만 제외하며, 평가위원수가 5인 이하일 경우에는 최고 및 최저점수를 포함할 수 있음.(단 소수점 이하가 있는 경우 소수점 다섯째 자리에서 반올림함)
․ 평가위원 : 비공개
․ 확약서를 제출하지 않은 입찰참가 신청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함. [붙임 3]
- 입찰가격 평가 및 협상 : 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247호(2015.9.21.)「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름
○ 협상순서 및 낙찰자 선정
- 제안서의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함
- 제안서 및 입찰가격 평가점수를 합산, 고득점 순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결정함(단, 동점 제안자가 있을 경우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순)
- 협상순서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 다만,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함
4. 기타
○ 기술능력평가는 해당 사업 주관부서에서 실시하고 가격평가는 계약담당부서에서 실시함
○ 발주기관은 평가를 위해 제안서 내용에 대한 조사․확인에 필요한 자료를 요구하거나, 제안사에게 직접 설명 등을 요구할 수 있음
○ 기타 이곳에 제시되지 않은 사항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247호(2015.9.21.)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및 문화재청 예규 제176호(2018.3.27.)「문화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업무처리 규정」적용
Ⅲ. 제안서 제출 및 작성안내 |
1. 일반사항
○ 본 사업에 응찰하고자 하는 제안자는 제안요청서에 따라 제안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함
○ 본 제안과 관련하여 제출된 자료 일체는 반환하지 않으며 이에 따른 일체의 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함
○ 제출된 제안서는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삭제 또는 대체할 수 없음
○ 제안서의 모든 기재사항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계서류를 첨부하여야 하며, 제출된 자료 중 일부라도 허위가 있을 경우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됨은 물론 계약 후에도 계약 해지와 함께 인적, 물적, 기간적 손실에 따른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음
○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다만, 계약서에 명시된 경우에는 계약서의 내용이 우선 함
○ 제안서에 대한 해석상의 다툼이 있을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조정함
2. 제안서 작성 방법
○ 제안서는 반드시 제시된 ‘제안서(작성서식)’에 따라 각 요구조건에 대하여 상세하게 작성 [붙임 2]
○ 제안서는 A4 종 방향 작성을 원칙으로 하되, 부득이한 경우 A4 횡 방향 또는 기타용지를 사용할 수 있다.
○ 관련 사업 실적증명(계약서 사본 대체 가능), 투입인력 재직증명 등 각종 증빙자료 첨부
○ 제출 내용의 확인을 위하여 우리 교육원이 요구할 경우에는 증빙자료를 제시할 수 있어야 함
○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 내용은 실제 사실과 일치하여야 하며, 발주처가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추가 및 대체할 수 없음
○ 제안서의 내용은 명확한 용어를 사용하여 표현하여야 하며, 「가능하다」, 「동의한다」, 「가능하다고 본다」, 「고려하고 있다」 등의 표현은 평가에서 불가능한 것으로 간주함
3. 유의사항
○ 제안서에는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하는 사항에 대한 해결방안이 제시되어야 한다.
○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제안사가 부담함
○ 제안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제안을 무효로 함
○ 제안서의 내용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제시하여야 하며, 필요시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 자료를 요청 또는 현지실사를 할 수 있고, 제안자는 이에 응해야 함
○ 제안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로 판명될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에게 있으며, 이에 따른 모든 행위를 무효로 함
4. 제안서 제출
○ 제출 일시 : 입찰공고 참조
○ 제출서류
- 제안요약서 : A4 용지 10장 내외로 요약(자유양식)하여 10부 제출
- 제안서 : 분량제한은 없으며 한글(HWP)로 작성하여 10부(원본 2부, 평가용 8부, CD 2매) 제출 [붙임 2]
※ 평가용 8부는 제안자의 실명(업체명, 대표자명, 업체로고 등 식별 가능한 정보 일체를 포함)을 기입하지 않음
- 확약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붙임 3, 4]
- 증빙서류 : 필요시 별도로 각 1부 제출
※ 사실 확인 및 실적증명을 요하는 증빙 서류는 원본에만 첨부하고 평가용에는 첨부 불가
○ 제출방법
- 정식문서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
- 제안서는 대표자의 인감으로 날인하여 제출하고, 날인이 없는 제안서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함
○ 제안요청에 따른 질의
- 질의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 1일 전까지 가능
- 행정절차 및 계약 관련사항
·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총무과 최태훈(041-830-7214)
- 과업내용 및 제안서 관련사항
·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교육원 교육기획과 이충선(041-830-7825)
Ⅳ. 기타 참고사항 |
○ 본 용역수행의 결과로 발생하는 모든 성과물의 지식재산권은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 및 용역계약일반조건(계약예규)에 의함
붙임 1. 제안서 평가표
2. 제안서(작성서식)
3. 확약서 1부
4.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끝.
[붙임 1]
제안서 평가표
□ 용 역 명 :
□ 업 체 명 :
□ 평가위원 : (인)
평가항목 |
평가요소 |
배점 한도 |
등 급 |
점수 |
|||||
A |
B |
C |
D |
E |
|||||
1 |
용역실적 |
∙용역기관의 수행능력(최근3년간 관련 용역 실적, 예산규모, 조직 및 인원 등) |
10 |
||||||
2 |
용역계획의 적정성 |
∙용역 추진체계 및 수행일정의 적합성 ∙조직체계 및 인력 투입의 적정성 ∙참여 연구진의 사업수행능력 |
20 |
||||||
4 |
용역사업에 대한 이해도 |
∙용역방향의 적절성 ∙용역 목적 및 필요성의 이해도 ∙연구방법에 대한 객관성 및 신뢰도 ∙연구내용의 전문성 및 구체성 |
20 |
||||||
4 |
과업수행 방법의 적정성 |
∙연구수행방법의 타당성 및 체계성 ∙전문인력 투입 및 활용의 적정성 ∙과업관리의 적정성 및 발주부서와의 상호 협력 관계의 적정성 ∙용역업무 수행중 관계기관 및 전문가와의 유기적인 협조 체계 구축계획 |
30 |
||||||
5 |
기대효과 및 사후관리 |
∙용역결과물의 기대성과 및 활용방안 ∙용역완료후 사후 관리 계획의 적정성 |
20 |
||||||
합 계 |
100 |
※ 최종평가점수는 기술능력평가 배점 80%로 환산하여 반영(최종평가점수=합계x80%)
※ 평가요소별 점수 = 평가요소별 배점한도 × 등급별 환산율
※ 등급별환산률
등 급 |
A(매우우수) |
B(우수) |
C(보통) |
D(미흡) |
E(매우미흡) |
환산율 |
100% |
90% |
80% |
70% |
60% |
제안서 세부평가기준
[붙임 1] 제안서 평가표의 평가요소 등급별 점수 환산 기준
ㅇ 평가요소에 대한 등급별 점수는 다음 기준으로 환산
※ 평가요소별 점수 = 평가요소별 배점한도 × 등급별 환산율
ㅇ 등급별 환산율
등 급 |
A(매우우수) |
B(우수) |
C(보통) |
D(미흡) |
E(매우미흠) |
환 산 율 |
100% |
90% |
80% |
70% |
60% |
*배점 30점 |
30점 |
27점 |
24점 |
21점 |
18점 |
*배점 20점 |
20점 |
18점 |
16점 |
14점 |
12점 |
*배점 10점 |
10점 |
9점 |
8점 |
7점 |
6점 |
ㅇ 경영상태, 용역실적 평가기준
등 급 |
A(매우우수) |
B(우수) |
C(보통) |
D(미흡) |
E(매우미흠) |
환 산 율 |
100% |
90% |
80% |
70% |
60% |
기준 |
단일건당 5천만원 |
단일건당 4천만원 |
단일건당 3천만원 |
단일건당 2천만원 |
단일건당 1천만원 |
[붙임 2]
제 안 서(작성서식)
연구과제명 |
|
||||||
책 임 연 구 원 |
소속기관 |
직 위 |
전화번호 |
||||
성명(한문) |
( ) |
전 공 |
FAX |
||||
담당과목 |
세부전공 |
||||||
연구기간 |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 |
연구형태 |
문헌( ), 조사( ), 실험( ) |
||||
단독( ), 공동( ) |
|||||||
연구참여자 |
연구자(책임연구원 제외) 명 |
연구보조자 |
명 |
||||
본인은 붙임 연구를 수행하고자 연구용역을 신청하며, 연구용역이 결정될 경우 귀 학교에서 정한 제반사항을 준수하여 충분한 연구 성과를 거둘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연구기관기관장 : (인) 연 구 책 임 자 : (인) |
|||||||
ㅇ작성요령 : 과업내용서를 참고하여 첨부서식에 따라 작성 (A4용지, 한글로 작성) ㅇ제출부수 : 10부 (원본2부, 평가용 8부, CD 2매) ※ 평가용 8부는 제안자의 실명(업체명, 대표자명, 업체로고 등 식별 가능한 정보 일체를 포함)을 기입하지 않음 한국전통문화대학교 귀하 |
업체 일반현황 및 연혁
업 체 명 |
대 표 자 |
||
사 업 분 야 |
|||
주 소 |
|||
전 화 번 호 |
|||
업 체 설 립 년 도 |
년 월 |
||
해당부문 종사기간 |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
||
주요연혁 ※ 조직 및 인원현황 포함(수행능력 평가부분) |
1. 연구진 총괄표
구분 |
성명 |
생년월일 |
직위 |
주요경력 (경력기간) |
학위 및 자격사항 |
비고 |
주 : 1.경력은 유사용역 인정범위의 경력만 기재할 것.
2. 연구진은 과업에 참여하는 인원 전부를 기재할 것.
3.구분은 책임연구원, 연구원, 보조연구원, 보조원 등으로 구분.
4.비고란에 연구책임자는 ●, 분야별 과업책임자는 ○으로 표시할 것.
2. 과업참여자 인적사항
가. 책임 연구원
(1) 인적사항
소 속 |
직 위 |
|||||||
성 명 |
( 한 자 ) |
|||||||
생년월일 |
전 화 |
사무실 : (교) |
||||||
자 택 : |
||||||||
학 력 |
기 간 |
학 교 |
전 공 |
학 위 |
||||
년 월 ~ 년 월 |
||||||||
자 격 |
자 격 명 |
취득분야 |
취득일 |
비 고 |
||||
주 요 경 력 |
기 간 (년) |
기 관 |
직 위 |
비 고 |
||||
년 월 ~ 년 월 |
||||||||
(2) 저서실적(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발행년도 |
저 서 명 |
출 판 사 |
발 행 지 (국내,국외) |
비 고 |
(3) 연구논문 발표실적(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연구과제명 |
연구기간 (부터-까지) |
연구논문 발표지명 (발표년월) |
역 할 (책임자,연구원) |
연 구 비 지원기관 |
(4)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유사용역 수행실적(건수: 건)
용 역 명 |
용역기간 |
계약금액 |
발주처 |
비고 |
나. 연구원 등 과업참여자 * 2인 이상일 경우 복사하여 추가로 기재
(1) 기본사항
소 속 |
직 위 |
|||
성 명 |
(한글) (한자) |
등 급 |
||
생년월일 |
연락처 |
전화: |
||
H.P: |
※등급은 연구원, 연구보조원, 보조원으로 구분 기재
(2) 학력사항(대학교 이상 기재)
기 간 |
학 교 |
전 공 |
학 위 |
(3) 주요경력(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기 간 |
근무기관 |
직 위 |
수행업무 |
(4) 연구원 연구실적(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연구자 |
역 할 (연구자) |
연 구 과 제 명 |
연구기간 (부터-까지) |
논문발표 학술지명 |
연구비 지원기간 (년도) |
※ 연구논문, 발표학술지는 국외, 국내 순으로 기재
(5)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유사용역 수행실적(건수: 건)
용 역 명 |
용역기간 |
계약금액 |
발주처 |
비고 |
3. 연구분담표
분 담 내 용 |
연구책임자 및 연구원 |
연구보조원 및 보조원 |
||||
소 속 |
직위 |
성 명 |
소 속 |
직위 |
성 명 |
|
※ 필요시 과업수행 조직도 작성
4. 연구목적 및 필요성
❍ 수행하고자 하는 연구과제와 관련되는 사항을 기술하고, 연구의 필요성을 구체적으로 기술
5. 연구내용 및 방법
가. 연구내용
❍ 연구과제의 최종 도출될 내용 등을 명확하게 기술
나. 연구방법
❍ 연구과제의 목표달성을 위하여 적용하고자 하는 과업수행 계획이나 과업수행 합목적성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
6. 연구결과에 대한 기여도, 기대효과 및 활용방안
가. 기대효과
❍ 연구자 입장에서 기대되는 결과를 세부적으로 연구목적 측면에서 구체적으로 기술
나. 활용방안
❍ 예상되는 활용분야 및 활용방안을 상세히 기술
7. 연구추진 공정표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18. 12. 1. 까지
기 간 구 분 |
월별 추진 일정 |
비 고 |
||||||
연구내용 |
||||||||
8. 기타 본 연구용역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제안사항 등)
※ 당해 기관이 본 용역사업 수행시의 장점 등
※ 사실 확인 또는 증명을 요하는 사항은 반드시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용역 실적증명서 반드시 첨부)
[붙임 3]
확 약 서
한국전통문화대학교가 발주하는『문화재수리기능인 양성과정 표준교육과정 및 교재개발』건의 입찰에 참여한 해당 기관은 귀관의 공정한 심사와 객관적인 내부 절차에 의한 입찰 진행상의 제반 결정에 아무런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계약 체결에 따른 증빙 서류 제출 등 제반 유의 사항을 준수할 것을 확약합니다. 2018년 월 일 입찰참가 신청자 기관명 : 주 소 : 사업자등록번호 : 대표자 : (인) 한국전통문화대학교총장 귀하 |
[붙임 4]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가.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 한국전통문화대학교에서 수집되는 개인정보는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고, 용역 업체 선정 및 향후 관련 용역 진행을 목적으로 수집·이용합니다. 나. 개인정보 수집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입금계좌 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등 다. 개인정보의 보유・이용 기간 ◦ 용역 입찰 신청 시점부터 선정 및 용역 완료시 까지 보존하며, 용역 종료 후 파기 합니다. 라.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 및 동의하지 않을 경우의 불이익 ◦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의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본 입찰선정이 불가합니다. ▩ 본인의 고유식별정보를 수집・이용하는 것에 동의합니까? (동의함 □ 동의하지 않음 □) ▩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것에 동의합니까? (동의함 □ 동의하지 않음 □) 2018년 월 일
입 찰 자 : (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