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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통문화대학교 공고 제 2024 - 105호

한국전통문화대학교

2024학년도 1학기 여름계절학기 비전임교원 임용 공고

1. 임용 분야 및 인원

가. 2024학년도 1학기 여름계절학기 비전임교원 임용(문화재보존과학과)

나. 과목 요목

1. 문화재보존과학과

과목명

과목요목

전통기능실습

전통목칠공예품의 제작기법과 옻칠공예품에 적용되는 장식기법을 학습하고 장식기법을 활용한 목공예품과 옻칠공예품의 제작 기능을 실습하고자 함

2. 지원 자격 및 요건

가. 교육공무원법 및 본교 인사 관련 규정에 의하여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서 대학교원 자격 기준 등에 관한 규정별표, 한국전통문화대학교 교원 및 조교 임용규정」,「한국전통문화대학교 겸임교원 등에 관한 규의 요건을 충족한 사람

* 대학졸업자(동등자격자) 등 지원자격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해당 학과로 문의

나. 강사는 임용예정일 기준 만 65세 이하인 사람(1959년 6월 3일 이후 출생자)

* 겸임교원 등은 만 65세 이상 지원 가능

3. 지원서류

가. 지원자 제출서류

1) 지원서 및 강의계획서 1부[붙임1].

2) 학력증명서 1부(·석사·박사 학위증명서 제출, 최종학위만 제출 금지)

3) 경력재직증명서(원소속기관의 담당업무, 직책, 연락처는 반드시 기재) 1부.

4) 연구실적 증빙자료(지원서 기재 실적 전체) 각 1부.

5) 자격증명서(지원서 기재) 각 1부.

6) 개인정보수집 이용 동의서 1부.

7) 외국인 등록증 사본 1부. (외국인 지원자의 경우만 제출)

8) 기타 학과에서 정한 추가 증빙서류.

나. 합격자 제출서류

1) 성범죄 경력조회 동의서

2) 외국 국적 소지자의 경우 본국 정부(중앙정부) 발행(주한 자국공사관 확인) 범죄경력확인서 제출 또는 아포스티유 가입국의 경우 아포스티유(Apostille) 확인 서류 제출

*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국내 거주중인 외국국적 소지자는 국내 성범죄경력증명서를 직접 발급받아 제출하는 것으로 자국정부 발행 범죄경력확인서 갈음

3) 급여계좌 사본

모든 증빙서류 중 영어 외 외국어로 된 증명은 한국어 번역 공증본을 제출해야 함

최종합격자 중 외국 대학 학위취득자는 자국 정부 아포스티유(Apostille) 확인서를 받아 학위 입증 서류를 제출하거나 아포스티유를 제출하지 못할 경우 자국주재 한국공관영사 확인으로 대체

제출서류 확인 과정에서 허위사실 혹은 임용 자격 미달로 확인될 경우 임용 혹은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4. 임용 일정

가. 지원서 접수 기간 : 2024. 4. 26.(금) ~ 2024. 5. 7.(화)

나. 임용심사 : 2024. 5. 8.(수) ~ 2024. 5. 14.(화)

다. 임용후보자 발표 : 2024. 5. 14.(화) / 임용후보자 개별통보(탈락자 별도 통보 생략)

임용후보자는 대학인사위원회를 거쳐 최종합격자로 선정

라. 최종합격자 발표 : 2024. 5월 중

마. 임용예정일 : 2024. 6. 3.

5. 지원서 접수

가. 접수기간 : 2024. 4. 26.(금) ~ 2024. 5. 7.(화) 17:00까지

나. 접수방법 : 학과 이메일접수, 방문접수 / 대리인접수, 우편접수 불인정

학 과

담당자

이메일

전화번호

비 고

문화재보존과학과

김동녘(조교)

eastside1215@nuch.ac.kr

041-830-7360

서류 미비 및 접수확인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이메일 송부 후 반드시 학과접수 여부 확인하시기 바람.

6. 임용(계약) 기간

가. 강사

- 임용일로부터 1년

- 신규 임용 기간을 포함하여 3년까지 재임용 절차 진행 가능

- 1년 단위로 계약하며, 임용만료 시점에 재임용 심사를 진행함

나. 겸임교원 등

- 임용일로부터 1년

다. 최종합격자는 임용 관련 제반 서류(성범죄경력조회 동의서) 결격사유 조회를 통해 최종임용

-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국내 거주 중인 외국국적 소지자는 국내 성범죄경력증명서를 직접 발급받아 제출

임용 전 교과과정 조정, 학과사정, 수강인원 미달 등으로 인한 폐강 등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임용이 되지 않을 수 있음.

임용기간 중 연속으로 교과목 개설이 불가하여 일부 학기에만 교과목이 개설되는 등, 교과목 미개설에 따라 강의를 담당하지 않게 되는 기간도 임용 기간에 포함됨(단, 강의를 담당하지 않는 기간에는 보수를 지급하지 않음)

7. 담당업무

임용 해당 교과목의 강의 및 강의 관련 업무(강의계획서 작성 및 공지, 성적평가 입력, 교수자료 및 교수법 개발 등)

학과 사정 및 교과과정 조정에 따라 담당과목명, 담당과목수(분반 포함)가 변경될 수 있음

8. 심사 방법

가. 심사방법: 서류심사(단, 면접 심사는 학과에서 요구하는 경우 진행)

나. 심사사항

심사단계

전형

심사방법

1단계

서류심사

기초

전공심사

-지원자가 제출한 지원서상 경력 사항 및 강의계획서, 연구업적 및 자격증명을 종합적으로 평가

-2단계 심사를 실시하지 않을 경우 1단계 서류심사만으로 합격자 선발

2단계

심사

면접심사

-2단계 심사를 실시하는 교과목 지원자에 한하며, 면접·공개강의·실기평가 등을 실시하여 종합적으로 평가

-2단계 심사 실시 여부 및 심사 종류는 별도 통보

9. 기타 유의사항

가. 해당 분야에 적임자가 없는 경우 등에는 임용하지 않을 수 있음

나. 임용과 관련된 제반 일정은 본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다. 임용 절차가 완료된 이후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작성한 모든 내용은 삭제처리되니 지원 시 작성한 내용은 반드시 저장하여 보관하시기 바람

라. 교에 재직 중인 비전임 교원(겸임 등, 강사)도 신규임용에 지원할 수 있으나, 본 임용에 최종 합격할 경우 본교와 기 체결된 임용계약에 대한 사직서를 제출한 후 신규임용 가능

마. 외국 국적 소지자가 최종합격할 경우 자국정부 발행 범죄경력확인서를 임용서류 제출 기일 내 제출할 수 있도록 사전에 준비 바람

바.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고등교육법」, 「교육공무원법및 본교인사관련 규정에 따르며 해석상의 이견이 있을 경우 본교의 해석을 따름

사. 본 임용공고와 관련된 문의 사항은 해당 학과로 연락하기 바람

[붙임 2] 임용지원서 및 강의계획서

비전임 교원 임용 지원서

구 분

예시)강사,겸임교수

접수번호

지원학과

00대학 00학과

지원과목명

기본인적사항

성명

(한글)

(영문)

생년월일

19**.**.**.

연락처

(핸드폰번호)

이메일

현주소

학 력

학교명 및 전공

수학기간

학위(전공명)

졸업여부

취득일자

학사(반드시기입)

. . ~ . .

(반드시기입)

과정중 수 료 졸 업

년 월 일

석사(반드시기입)

. . ~ . .

(반드시기입)

과정중 수 료 졸 업

년 월 일

박사(반드시기입)

. . ~ . .

(반드시기입)

과정중 수 료 졸 업

년 월 일

주요연구·교육경력

기간

소속기관명

직위

경력사항

. . ~ . .

. . ~ . .

. . ~ . .

자격 사항

자격증명

발급기관

취득일자

주요연구실적(최근 3년간) / *연구실적: 논문·저서·역서·전시실적 등

제목

학술지/출판사

게재확정일자

저자수

참여형태

첨부: 교육·연구경력, 연구실적 증빙자료, 자격사항 증빙자료 사본 각 1부

위 사항은 사실과 다름이 없음을 확인합니다.

20 년 월 일

지 원 자 (서명)

강의계획서

구 분

예시)강사,겸임교수

접수번호

지원학과

00대학 00학과

지원과목명

1. 교과목 안내

교 과

목 명

2. 수업목표

3. 수업내용(총괄)

4. 학습평가방법

정시시험

%

수시시험

%

과 제

%

출 결

%

실험실습

%

조사발표

%

기 타

%

5. 교재 및 참고도서 (저자명, 책명, 출판지 : 출판사, 출판년도)

ㅇ 주교재

-

-

ㅇ 보조교재

-

-

6. 주별 수업 세부계획

단 원 명

수 업 내 용

교재범위 및 과제

진행방법

기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7. 학습과제 부여 및 처리계획

ㅇ 학생발표

-

과제내용

작성방법

제출기한

성 적

반영방법

비 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붙임 3]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동의서

아래의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신 후 반드시 본인이 직접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 후 서명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지원서에 기재된 성명, 주소, 생년월일, 핸드폰 번호, 전화번호, Email, 학력, 경력 등 개인정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제공하신 정보는 한국전통문화대학교 비전임교원 임용 심사를 위해서 사용합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수집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임용 완료)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다만,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임용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원활한 임용 심사를 위하여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함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음

개인정보 제공자가 동의한 내용 외의 다른 목적으로 활용하지 않으며, 제공된 개인정보의 이용을 거부하고자 할 때에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통해 열람, 정정, 삭제를 요구할 수 있음.

본인은 위의 동의서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였으며 개인정보보호법등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동의함.

20 년 월 일

성 명 : (인)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총장 귀하

[붙임 4] 심사위원 서약서

서 약 서

본인은 비전임 교원 임용(신규재임용) 심사에 있어서 다음 사항을 지킬 것을 서약하면서 비전임 교원 임용심사위원의 위촉(임명)을 승낙합니다.

심사과정에 지득한 일체의 사실에 대하여 누설하지 않는다.

한국전통문화대학교 교원 및 조교 임용규정제43조 제4항에 따라 응시자와의 친인척 관계, 지도교수 등 제척사유가 있는 경우 시험위원의 회피를 신청한다.

ㅇ 기타 공정한 시험관리에 지장을 초래하는 일체의 언행을 삼간다.

위 사실을 고의로 위반한 경우에는 향후 관련 법령 등에 따라 처벌을 받음은 물론 어떠한 제재 조치를 당하여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20 년 월 일

ㅇ 소 속 :

ㅇ 직 위 :

ㅇ 성 명 : (서명)

한국전통문화대학교총장 귀하